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한국어센터는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위해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경희대학교 부속기관입니다. 발 빠르게 새로운 교육과정을 추진하고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도입하기 쉬운 조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한국어센터에는 세 가지 면에서 커다란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첫째, 등록금이 대폭 인하되었습니다. 한국어 교육은 경희대학교의 교시인 ‘문화세계 창조’와 맞닿아 있는 우리 대학의 중요한 책무이며 지속가능한 시스템 내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는 사업이기에, 기관의 존립과 성장의 목표들을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학생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최대한 경감해드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둘째, 새로이 도입되는 ‘교육만족제’는 한국어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에 대해 학생들이 높은 수준에서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책임을 다하겠다는 저희 스스로의 다짐이며 지침들입니다. 학생들과 교사, 교사와 소장, 학생들과 소장 간의 직접 대화 채널을 상시 운영하며 교육의 질 제고에 만전을 기할 각오입니다.

2021년 여름을 기해 웹사이트도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새로운 사이트에서는 여러분이 매일 다양한 소식들을 확인하고 교사와 행정실 그리고 동료 학생들과 직접 소통을 하는 일들이 매우 편하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모바일로 접속하셔도 아주 잘 정돈된 레이아웃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며, 영어와 중국어로도 번역되어 제공될 예정입니다.

경희대학교 한국어센터는 한국어를 “바르고 빠르게”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존재하는 기관입니다. 대학 진학을 위해 한국어 요건을 갖춰야 하는 분들이 많은 것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 학비 부담이 크지 않아야 한다는 기준을 갖고 한국어 교육기관을 찾고 있는 분들이 많음도 잘 알고 있습니다. 소수로 반을 편성해서라도 가급적 대면 강의를 해줄 수 있는 기관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모든 요구사항들을 잘 반영해서 매 학기 준비를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늘 응원합니다.